방송/영화학과 입시 전문

2019년도 MAKING ACADEMY


"방송/ 영화학과 입시는 

다른 연극과 입시와는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대표 방송/영화학과 대학

분류모집인원실기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21명1차
자유연기
2차
지정대사+특기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주간 24명
야간 32명
즉흥연기 + 특기
세종대
영화예술과
20명1차
자유연기 + 특기
2차
즉흥상황연기
+지정연기
숭실대
영화예술과
16명1차
지정연기
2차
지정연기
건국대
영상영화학과
15명자유연기
가천대
연기예술학과
20명1차
자유연기,특기 중 택1
2차
즉흥상황연기

+지정연기
중앙대
TV방송연예과
13명자유연기


이외에도 많은 방송/영화연기과 대학들이 존재하며, 

대부분 연기예술, 방송연예, 영화예술, 영상영화 등의 

이름으로 과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1. 무대 연기가 아니다.


  대표적인 연극영화과 중앙대, 한예종, 서울예대 등의 대학들은

 '무대  연기'를 기반으로 입시를 합니다.  여기서 '무대 연기'란 연극      무대를 일컫습니다. 연기를 꾸준히 접해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무대 연기와 카메라 연기는 표현의 측면에서 매우 다릅니다. 또한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 또한 매우 다릅니다.   



2. 대학은 배우의 최종점이 아닌 시작점


  대학은 배우가 되기 위해 최종점이 아닌 시작점에 불과합니다.

  방송 또는 영화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겠다면  무대 연기보다는 

  카메라 연기를 배우고 훈련해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꿈이 스크린에서 활동하는 배우라면 대학 

 또한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지닌 곳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무대 연기 기반의 대학을 졸업한 많은 예비 배우들이 

 연극적 표현을 버리지 못해 스크린 데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고 신중을 기해야 하는 일 입니다. 

 최종 목표가 스크린에서 활동하는 배우인 분들을 위해서 

 그에 맞는 입시와 그에 맞는 배우 훈련을 제공합니다.

 메이킹 아카데미의 원장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출신이자  20년 동안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곽정욱입니다.

 여러분들이 가야할 최종 지점이 저희가 지향하는 

 지점과 같다면 메이킹 아카데미로 오시기 바랍니다.



수업 안내

2019 MAKING ACADEMY

입시 연기반
기초 과정
이론실습
전제 이해하기
목적 이해하기
장애물 이해하기
정서 기억법 이해하기
신체 행동법 이해하기
무대극 독백 발표
2인극 발표
2인 에쭈드

자극과 반응하기

심화 과정
이론실습
캐릭터 구축하기
캐릭터로서 표현하기
나와 캐릭터 구분해내기

캐릭터 독백 발표
캐릭터 2인극 발표
캐릭터 2인 에쭈드
제공 서비스
모의고사무료 특강특기 수업
O
O
O
연습실 우선 사용5각형 관리 시스템
O
O
수강료 안내
대학 예비입시
(고1,2)
8명주3회/ 각 3시간
연기1, 뮤지컬1, 무브먼트1
500,000원
대학입시
(고3)
8명주4회/ 각 3시간
연기2, 뮤지컬1, 무브먼트1
650,000원
예고 예비입시
(고1,2)
8명주3회/ 각 3시간
연기1, 뮤지컬1, 무브먼트1
500,000원
예고입시
(고3)
8명주3회/ 각 3시간
연기2, 뮤지컬1, 무브먼트1
650,000원

트레이너 소개

2019 MAKING ACADEMY

곽정욱 대표 원장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데뷔 24년차 배우

 에이핑크 김남주, 손나은 외 2명 입시 선생님(전원합격)


경력


드라마

- OCN 라이프 온 마스

- KBS 학교 2013 오정호역

- TVN 닥치고 꽃미남밴드 

              정마로 역

- KBS 칠흑 한정욱 역

- SBS 신의 선물 14일 한기태 역

- KBS 사춘기 메들리 임덕원 역

- KBS 칼과 꽃 치운 역

- MBC 선덕여왕 보종 역

- SBS 야인시대 김두한 역 외 다수

영화

- 소녀괴담 기태 역

- 마이웨이 민우 역

- 적과의 동침 정웅 역 외 다수

전수진 연기 트레이너

 2010년도 데뷔 9년차 배우

 2014년 제34회 황금촬영상 여자 신인상 


경력


드라마                                                            

- 계룡선녀전 이함숙 역

- 당신의 하우스 헬퍼 강혜주 역

- 태양의 후예 리예화 역

- 상속자들 강예솔 역

- 학교 2013 개나리 역

- EXIT 지선영 역

- 추리의 여왕 김호순 역

-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가은 역

- 하녀들 개똥이 역

- 응급남녀 오진애 역

- 내 친구는 아직 살아있다 국화 

영화 

- 리벤져 카오리 역

- 플라이 하이 예진 역

- 신의 선물 소영 역

- 피끓는 청춘 연화 역

- 사랑해! 진영아 제이미

.

김형석 연기 트레이너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2012년도 데뷔 8년차 배우 


경력


-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1 현승 역

-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2 현승 역

-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3 현승 역

- 연극 ‘그릇 찾으러 왔습니다’ 우찬 역

- 웰컴투 피키 나가사키 역

- 자취방 – 우석 역


<광고>

알바천국, skt NUGU, 스노우, 유니클로, 아이스브레이커스, 롯데카드, 맥도날드, 카카오T, 세븐스프링스, 마이크로소프트, 올리브채널, 갤럭시 폴드


 김동한 대표 원장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연출전공

19년도 입시 합격률 100%


경력


- 서울문화재단 홍보영상

‘예술로 함께’, ‘거리예술워크샵’, ‘사운드 아트’ 외 다수

- 연극 ‘블루로즈’ 연출 (한성 아트홀)

- 웹드라마 ‘연애그램’ 각본/연출

- 독립 단편 ‘투견’ 각본/연출

독립 단편 ‘샘물’ 각본/연출

29초 영화제 ‘민아의 꿈’ 우수상 수상작

29초 영화제 ‘사랑을 결제하다’ 최우수상 수상작

독립 단편 ‘비상’ 촬영 감독 해외영화제 수상작

독립 장편 ‘삵’ 촬영 감독 외 다수

3.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출신 배우

이외에도 수많은 훌륭한 배우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배우들이 배출되고 있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가 현재 트렌드에 맞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학생들을 트레이닝 하기 때문입니다.

많이 아시다시피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는 

연출 전공과 연기 전공이 같은 과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학년 때부터 많은 영상 작업이 이루어지며,

 배우들과 연출 모두 이론은 물론 실전에서 

스크린에 대해 이해하며 실습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현장에서 요구하는 배우들의 역량을 

지니는데 훨씬 유리한 지점이 있습니다.



4.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가 원하는 학생


'자연스러운 연기'

'개성 또는 색깔'


자연스러운 연기라는 말은 추상적으로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성대가 말하는 자연스러운 연기란  곧 

일상적인 표현을 말합니다.  평소 우리가 감정을 표현하고, 말하고 행동 하듯이 연기하는 배우라면  

성대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개성 또는 색깔은 연기적 용어로 'Magic if' 라고 합니다.

 가장 '나'다운 모습, '나' 다운 표현을 할 줄 아는 배우.

연기가 '나'답다면 그것은 유일무이한 표현이 될 것이고,

 그것이 곧 개성과 색깔로 이어집니다.

트레이너 소개

2019년도 MAKING ACADEMY

곽정욱 대표 원장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24년차 배우

에이핑크 김남주, 손나은 외 2명 입시 선생님(전원 합격)

경력

드라마

- OCN 라이프 온 마스

- KBS 학교 2013 오정호역

-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 정마로 역

- KBS 칠흑 한정욱 역

- SBS 신의 선물 14일 한기태 역

- KBS 사춘기 메들리 임덕원 역

- KBS 칼과 꽃 치운 역

- MBC 선덕여왕 보종 역

- SBS 야인시대 김두한 역 외 다수

영화

- 소녀괴담 기태 역

- 마이웨이 민우 역

- 적과의 동침 정웅 역 외 다수

전수진 연기 트레이너

2010년도 데뷔 10년차 배우

2014년 제 24회 황금촬영상 여자 신인상 수상

경력

드라마                                                                                                   

- 계룡선녀전 이함숙 역                                   

  -리벤져 카오리 역

- 당신의 하우스 헬퍼 강혜주 역                                                 

- 태양의 후예 리예화 역                                                                  

- 상속자들 강예솔 역                                                                           

- 학교 2013 개나리 역                                                                   

- EXIT 지선영 역

- 추리의 여왕 김호순 역

-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가은 역

- 하녀들 개똥이 역

- 응급남녀 오진애 역

- 내 친구는 아직 살아있다 국화 역

영화

-플라이 하이 예진 역

-신의선물 소영 역

-피끓는 청춘 연화 역

-사랑해! 진영아 제이미 역

김형석 연기 트레이너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2012년도 데뷔 8년차 배우

경력

-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1 현승 역

-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2 현승 역

-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3 현승 역

-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4 현승 역

- 연극 ‘그릇 찾으러 왔습니다’ 우찬 역

- 웰컴투 피키 나가사키 역

- 자취방 – 우석 역


[ 광고 ]

알바천국, skt NUGU, 스노우, 유니클로, 아이스브레이커스, 롯데카드, 맥도날드, 카카오T, 세븐스프링스, 마이크로소프트, 올리브채널, 갤럭시 폴드

김동한 대표 원장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연출전공

19년도 입시 합격률 100%

경력

- 서울문화재단 홍보영상

‘예술로 함께’, ‘거리예술워크샵’, ‘사운드 아트’ 외 다수

- 연극 ‘블루로즈’ 연출 (한성 아트홀)

- 웹드라마 ‘연애그램’ 각본/연출

- 독립 단편 ‘투견’ 각본/연출

독립 단편 ‘샘물’ 각본/연출

29초 영화제 ‘민아의 꿈’ 우수상 수상작

29초 영화제 ‘사랑을 결제하다’ 최우수상 수상작

독립 단편 ‘비상’ 촬영 감독 해외영화제 수상작

독립 장편 ‘삵’ 촬영 감독 외 다수

교육과정 소개

2019년도 MAKING ACADEMY

입시 연기반
기초과정
이론실습

전제 이해하기
목적 이해하기
장애물 이해하기
정서 기억법 이해하기
신체 행동법 이해하기
Magic if 이해하기

무대극 독백 발표
2인극 발표
2인 에쭈드
자극과 반응하기
심화과정
이론실습
캐릭터 구축하기
캐릭터로서 표현하기
나와 캐릭터 구분해내기

캐릭터 독백 발표
캐릭터 2인극 발표
캐릭터 2인 에쭈드

제공 서비스
모의고사무료 특강연습실 우선 사용특기 수업 5각형 관리 시스템
O
O
O
O
O
수강료 안내
대학 예비입시(고1,2)주 3회/ 각 3시간연기 1, 뮤지컬 1, 무브먼트 18명500,000원
대학입시(고3)주 4회/ 각 3시간연기 2. 뮤지컬 1, 무브먼트 18명650,000원
예고 예비입시(중1,2)주 3회/ 각 3시간연기 1, 뮤지컬 1, 무브먼트 18명500,000원
예고입시(중3)주 4회/ 각 3시간연기 2. 뮤지컬 1, 무브먼트 18명650,000원

방송/영화학과  입시 전문

2019년도 MAKING ACADEMY


"방송/ 영화학과 입시는 

다른 연극과 입시와는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대표 방송/영화학과 대학

분류모집인원실기유형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21명1차: 면접 + 자유연기2차: 지정대사 + 특기 + 면접
동덕여대 방송연예과주간: 24명/ 야간: 32명즉흥연기 + 면접 + 특기
세종대 영화예술과20명1차: 자유연기 + 특기2차: 즉흥상황연기 + 지정연기
숭실대 영화예술과16명1차: 지정연기2차: 지정연기
건국대 영상영화학과15명자유연기
가천대 연기예술학과20명
1차: 자유연기, 특기 중 택 1
2차: 즉흥상황연기 + 지정연기
중앙대 TV방송연예과13명자유연기


이외에도 많은 방송/영화연기과 대학들이 존재하며, 대부분 연기예술, 방송연예, 영화예술, 영상영화 등의 이름으로 과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1. 무대 연기가 아니다.


대표적인 연극영화과 중앙대, 한예종, 서울예대 등의 대학들은 '무대 연기'를 기반으로 입시를 합니다.

여기서 '무대 연기'란 연극 무대를 일컫습니다. 연기를 꾸준히 접해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무대 연기와 카메라 연기는 

표현의 측면에서 매우 다릅니다. 물론 연기의 본질은 같습니다. 하지만 무대 연기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 시각적으로 과장해야 한다면, 

카메라 연기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해내야 합니다.





2. 대학은 배우의 최종점이 아닌 시작점


대학은 배우가 되기 위해 최종점이 아닌 시작점에 불과합니다.

방송 또는 영화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겠다면 무대 연기보다는 카메라 연기를 배우고 훈련해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꿈이 스크린에서 활동하는 배우라면 대학 또한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지닌 곳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무대 연기 기반의 대학을 졸업한 많은 예비 배우들이  연극적 표현을 버리지 못해 스크린 데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고 신중을 기해야 하는 일 입니다.  최종 목표가 스크린에서 활동하는 배우인 분들을 위해서 

그에 맞는 입시와 그에 맞는 배우 훈련을 제공합니다.

메이킹 아카데미의 원장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출신이자 20년 동안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곽정욱입니다.

여러분들이 가야할 최종 지점이 저희가 지향하는 지점과 같다면 메이킹 아카데미로 오시기 바랍니다.





3.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출신 배우




이외에도 수많은 훌륭한 배우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배우들이 배출되고 있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방송/ 영화학과가 현재 트렌드에 맞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학생들을 트레이닝 하기 때문입니다.

 배우들과 연출 모두 이론은 물론 실전에서 스크린에 대해 이해하며 실습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현장에서 요구하는 배우들의 역량을 지니는데 훨씬 유리한 지점이 있습니다.




4.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가 원하는 학생


'자연스러운 연기'

'개성 또는 색깔'



자연스러운 연기라는 말은 추상적으로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성대가 말하는 자연스러운 연기란 곧 일상적인 표현을 말합니다. 

평소 우리가 감정을 표현하고, 말하고 행동 하듯이 연기하는 배우라면 성대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개성 또는 색깔은 연기적 용어로 'Magic if' 라고 합니다. 가장 '나'다운 모습, '나' 다운 표현을 할 줄 아는 배우.

연기가 '나'답다면 그것은 유일무이한 표현이 될 것이고, 그것이 곧 개성과 색깔로 이어집니다.





6. 소수 정예 + 철저한 관리


'소수정예 정원 24명!'

5각형 분석

5각형 분석

연기는 명백한 이론이 존재하며, 명백히 분석하여 실력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한 분야이지만 느낌으로 연기하고 느낌으로 절대 평가하지 않습니다.

소수정예로 모든 수강생을 끝까지 책임지고 관리할 수 있는 인원은 24명입니다. 

철저하게 훈련하고 철저한 관리를 원하신다면 저희 메이킹 아카데미로 오세요.




입시에 합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3가지



1. WHO AM I?  나는 누구인가?


"나도 알고 남들도 아는 나"

"나는 알지만 남들은 모르는 나"

"나는 모르지만 남들은 아는 나"

"나도 모르고 남들도 모르는 나"


많은 배우지망생 분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입니다. 배우 지망생이 프로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연기력이 필요하겠죠. 그렇다면 차별화된 연기력은 뭘까요? 바로 '나'답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Magic If 만약 나라면' 으로 출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세상에 '나'와 똑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답게 표현할줄 안다면 그것은 유일무이한 연기가 되겠죠. 

메이킹 아카데미에서 '당신'이 누구인지 찾아 드리겠습니다.



2. 표현의 자유로움


"충동을 느끼고 표현하는 배우"


연기에 있어서 '자유롭다'라는 뜻은 무엇일까요? 

자유로움을 바꿔말하면 '충동'을 느끼고 표현해내는 것에 있어서

 그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계적, 기술적, 오직 머리만으로 어떠한 화술을 정하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움직이는 것은 배우라고 하기 어렵겠죠.  그건 사람이 아니라 기계도 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충동'을 느낄 수 있는 상태. 즉, 외부의 시선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자신의 결핍 또한 온전히 드러낼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진 자만이 자유롭게 충동을 느끼고 표현해내는 진짜 배우가 될 수 있습니다. 

메이킹 아카데미에서 '당신'이 자유롭게 표현하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3. 통찰력 있는 분석


"철저하게 분석하라"


배우에게 있어 분석이란 절대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간과하고 심도있게 분석하지 않습니다. 분석이란 배우로서 행동하고 말할 수 있게 해주는 원천입니다.

앞서 말한 2가지 또한 분석없이는 행해질 수 없습니다. 느낌으로 연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정확한 이유를 가지고 행동하고 말하는 것이 연기입니다.

진짜로 연기하는 배우 그것이 입시에 합격하는 길입니다.



MAKING

상호명 : 메이킹학원  |  대표자 : 김동한  |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294 한결빌딩 2층  |  사업자등록번호 : 1319419802

대표전화 : 02 2088 2996  |  이메일 : making3k@gmail.com

Copyright ⓒ 메이킹학원 All Rights Reserved.